"알렉산더 맥퀸 오버솔"


​이번 포스팅 주제는 최근 패피 사이에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알렉산더 맥퀸 오버솔입니다. 

개인적으로 선물 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남녀 공용 신발이라 커플신발로 구매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ㅋ


그래서 오늘은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 알렉산더 맥퀸 오버솔 구매자들의 구매평을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 조사한 결과

- 알렉산더 맥퀸 오버솔을 어떤 옷에 매치하여 신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패션 관련 카페 + 블로그 들에서 구매평을 모아본 결과

1. 착화감에 대해 호불호가 있지만 안좋다 라는 평이 대다수입니다.

두꺼운 신발 가죽때문에 신발 내부에 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골든구스 보다는 좋다는 평이 있다는게 의외에요ㅋ)


2. 가격이 비싼만큼 정말 이쁜데, 짭이 너무너무나 많아서 짭을 사도 괜찮겠다는 얘기도 많네요

실제로 인터넷 검색해보면 짭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 ㅋㅋ

3. 코디에 활용성이 높다고 하네요. 청바지, 슬랙스에 매치할 떄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4. 주로 남자구매자들은 굽이 너무 높아서 신경쓰인다고 하네요

여자 신발은 대부분 굽이 높아서 괜찮은데, 남자들이 신으면 주변에서 굽 높다는 시선을 받을 듯 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남자들이 신으면 약간...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아무래도 흔한 남자신발 스타일이 아니어서 그런 듯요



​역시 신발이 이쁘기는 하나... 저 옷에 발렌티노 같은 스니커즈를 신으면 더 좋을 듯 하네요..ㅠㅋㅋ

5. 알렉산더 맥퀸 오버솔의 최대 장점은 튼튼한 내구성이라고 합니다.

닥터마틴에 견주어서 밀리지 않을 만큼 튼튼해서 전투용 신발이라고 하네요

(전투용 신발 : 어느 옷에나 매치하기 쉽고 튼튼해서 언제든 신을 수 있는 신발)



남성분들도 슬렉스에 매치해서 입기는 좋기는 한데, 

역시 남자한테 더 이쁘고 잘어울리는 신발들 많은데 굳이... 라는 생각이 듭니다ㅋㅋ


여성 분들의 패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롤업한 청바지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신발 위에가 높은 편이라 발목을 훤히 모여주는 롤업이 필요하네요

특히, 맥퀸 오버솔은 항공모함 같이 신발자체가 큰 편이라서 

굵은 발목도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발목에 

자신이 없어도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ㅋ 






이렇게 흰색/검은색 레깅스에 매치해서 입어도 이쁘네요.

오버솔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주로 사진에서 보이는 모델을 많이 신습니다.

흰색/검은색 바지나 옷에 매치하기가 쉬운 무난한 컬러라서 그런듯해요




이렇게 와이드 팬츠에 신어도 정말 이쁘네요.

신발 자체가 엄청편한 운동화처럼 보이는게 아니라서 포멀한 옷에도 잘 어울려요.

솔직히 와이드 패션에 잘어울리는 운동화는 오버솔 말고 그닥 없을 듯요  패션에 다른 운동호는 상상도 안되네요 ㅋ​



​하지만 역시 숏팬츠에 신는 맥퀸이 제일 이쁜 듯합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신발자체가 커서 이렇게 살을 좀 드러내주어야 시원해 보여요



​구매 후기 중에 오버솔의 장점으로 꼽힌게,

신발이 커서 다리가 더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네요ㅋ



요렇게 가죽 바지에 매치해도 좋네요.

개인적으로는 '숏팬츠 > 롤업팬츠 > 와이드팬츠 > 가죽바지' 순으로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가격은 40만 원대인데, 만만치 않은 가격대라 평소 선물로 조금 고민되네요ㅠㅋ

저는 조금더 지켜보았다가 나중에 기념일 선물로 구매해야 겠습니다



☞ 또 다른 패션 코디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으로 레고레고!!

[패션] - #3 지니킴 브론즈 신발 리뷰 - 여친 생일선물 강추

[패션] - 커먼프로젝트 아킬레스 로우 구매리뷰요약+패션코디 활용법

[패션] - 아디다스 이지부스트에 어떤옷을 입을까?셀럽들의 이지부스트 착용 코디!!

 [패션] - 남자 흰색 운동화 패션 매치 컬렉션 - 1편

+ Recent posts